ⓒ UEFA 챔피언스리그 공식 페이스북

[스포츠니어스|온라인 뉴스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한 8팀이 모두 가려지면서 8강 대진표 추첨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8강 티켓을 획득한 팀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맨체스터 시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토트넘 홋스퍼, 리버풀로 EPL은 무려 4팀이나 진출시키며 눈길을 끌었다. FC바르셀로나가 올림피크 리옹을 가볍게 격파한 가운데 네덜란드의 아약스는 16강 2차전 원정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4-1로 격파하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한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유벤투스는 AT마드리드를 2차전에서 3-0으로 격파하며 1차전 0-2 패배를 뒤집고 극적으로 8강에 올랐다. FC포르투 역시 AS로마와의 1차전에서 패배하고도 2차전에서 승리해 8강행을 확정지었다.

가장 기대되는 대결은 역시 바르셀로나와 유벤투스의 맞대결이다. 만약 이 경기가 성사된다면 각자 다른 리그에서 뛰고 있는 호날두와 메시의 대결을 볼 수 있다.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8강 대진 추첨식은 오는 15일 오후 7시 55분 스포티비2(SPOTV2),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방송되는 ‘스포츠타임(SPORTS TIME)에서 볼 수 있으며 네이버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