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 출연 박진영, 알고 보니 에미넴과 동갑?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스포츠니어스|전영민 인턴기자]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출연한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대표 박진영이 화제다.

10일 오후 방영된 ‘집사부일체’에서 박진영은 ‘특별한 리더의 하루를 경험한다’는 주제의 사부로 출연했다. 박진영은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JYP 사옥에 ‘집사부일체’ 멤버들을 초대해 6층에 자리한 자신의 방부터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박진영은 ‘회장님’이라는 호칭이 싫은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박진영은 “내가 1대 주주기 때문에 회장으로 불려야 하지만 누가 저를 회장님이라고 부르는 순간 다시는 곡을 못 쓸 것 같다”고 했다.

박진영은 JYP 구내식당을 ‘집사부일체’ 멤버들에게 소개하기도 했다. 박진영은 이 자리에서 유기농 식단을 소개하며 JYP의 자부심을 드러냈다. 박진영은 “1년에 구내식당을 운영하는데 20억 정도가 든다”며 “이곳에서 JYP 직원부터 연예인, 연습생들까지 다 먹는다”라고 밝혔다.

유기농 식단을 고집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밝혔다. 박진영은 “연습생들이 이곳에 올 때 부모님들이 우리를 믿고 자녀들을 맡기는 것 아니냐. 그런데 그런데 연습생들이 한창 클 나이에 주로 인스턴트 음식을 먹게 되고, 그 모습을 보며 너무 마음 아팠다. 죄책감이 들었다. 이 회사에 있으면 내가 그들에게 일부 책임을 지고 있는 것 아닌가”라며 속마음을 밝혔다.

이어 “어린 연습생들이 식사 중인 모습을 볼 때 너무 흐뭇하다”라며 “이렇게 사소한 것이 달라지면 결과적으로 조금씩 성공 확률이 높아지는 거다”라고 유기농 식단을 제공하는 이유에 대해 밝혔다.

한편 ‘집사부일체’에 출연한 박진영이 화제가 되며 박진영의 올해 나이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972년 1월 13일생인 박진영은 올해 한국 나이로 48세다. 특히 박진영이 미국 래퍼 에미넴과 동갑이라는 사실은 눈길을 모은다. 에미넴은 1972년 10월 17일생이다.

지난 1995년 EP 앨범 [Soul Intent]를 통해 힙합계에 데뷔한 에미넴은 이후 수많은 명곡들을 남기며 힙합계의 전설적인 래퍼로 자리매김했다. 주요 수상 내역으로는 ‘2011 빌보드 뮤직 어워드 최우수 랩 아티스트상’, ‘2011 제 13회 틴 초이스 어워드 알앤비힙합 아티스트상’, ‘2011 빌보드 뮤직 어워드 최우수 랩 음악상’ 등이 있다.

반면 지난 1992년 그룹 ‘박진영과 신세대’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한 박진영은 이후 가수, 프로듀서, JYP 이사 등 다양한 직함으로 활동 중이다. 주요 수상내역으로는 ‘제 1회 한국음악저작권대상 댄스부문 작사가상, 작곡가상’ , ‘제 7회 멜론뮤직어워드 뮤직비디오상’, ‘제 4회 한국CEO그랑프리 문화CEO부문 특별상’ 등이 있다.

henry412@sports-g.com

이 기사의 단축 URL은 https://www.sports-g.com/B71nb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