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EFA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아약스의 두산 타디치가 레알마드리드를 침몰시켰다. 아약스가 1, 2차전 총합 5-3로 레알마드리드를 꺾고 8강에 진출했다. 타디치는 평점 10점을 기록했다.

6일 새벽(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아약스와 레알마드리드의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아약스의 하킴 지예흐와 다비드 네레스, 두산 타디치, 라세 쇠네의 골로 레알마드리드에 4-1 승리를 거뒀다. 1, 2차전 총합 5-3으로 아약스가 8강에 진출했다.

특히 두산 타디치의 활약이 빛났다. 타디치는 전반 7분 하킴 지예흐의 골을 도왔고 이어 전반 18분 다비드 네레스의 골마저 도우며 1, 2차전 총합 5-3으로 레알마드리드를 꺾는 데 일등 공신이 됐다.

게다가 후반 17분 두산 타디치가 또 한 번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하킴 지예흐가 측면 라인에서 걷어낸 공을 아약스가 끝까지 골문 앞까지 이어갔고 타디치는 박스 안쪽에서 놀라운 왼발 슈팅으로 팀의 세 번째 골을 기록했다. 해당 장면은 오랜 시간에 걸쳐 VAR 판독을 진행했고 골로 인정됐다.

타디치는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공격 포인트에서 강점을 드러내고 있다. 타디치는 레알마드리드와의 2차전까지 합해서 총 8경기를 치르는 중이다. 8경기 중 9골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하는 활약을 펼쳤다. 타디치는 이날 1골과 2개의 도움을 기록했다. 이번 시즌 UEFA챔피언스리그에서 6골과 4개의 도움을 기록했다.

영국 축구 전문 통계싸이트 후스코어드닷컴도 타디치의 활약에 '만점'을 줬다. 1골 2도움을 기록한 타디치에게 평점 10점을 부여하며 이날 경기 최고의 선수로 꼽았다. 선제골을 기록하고 타디치의 골 장면을 만들어낸 지예흐에게 8.9점을 부여, 이날 원더골을 보여준 쇠네에게는 7.2점을 부여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