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동주’ 적은 분량에도 문성근이 흔쾌히 출연한 특별한 인연


ⓒ 영화 '동주' 스틸컷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영화 ‘동주’가 화제로 떠오르면서 영화에 등장한 문성근에게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의 아버지가 윤동주의 실제 친구인 문익환 목사이기 때문이다.

2016년 개봉한 영화 ‘동주’는 1일 JTBC ‘방구석1열’에서 다뤄질 예정이다. 띵작 매치 코너에서는 3.1절 100주년을 맞아 3.1운동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두 영화 ‘동주’와 ‘덕혜옹주’를 다룬다.

‘동주’의 각본과 제작을 맡은 신연식 감독, 한국의 역사를 이야기해줄 최태성 강사와 청춘들이 사랑하는 오은 시인이 함께한다.

영화는 시인 윤동주와 그의 영원한 벗이자 사촌형이었던 독립운동가 송몽규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으로 옥중에서의 윤동주와 윤동주가 과거를 회상하는 부분을 교차적으로 구성했다.

한편 동주에는 배우 문성근이 정지용 역으로 등장한다. 배우 문성근의 아버지 목사 문익환은 윤동주의 실제 친구로서 영화에서도 초반에 잠시 등장한다.

이준익 감독은 기자간담회에서 “문익환의 분량이 너무적어 미안함을 느껴 문성근에게 정지용 캐스팅을 직접 제의 했다”라고 전했다. 문성근은 적은 분량에도 흔쾌히 출연 제의를 응했다.

press@sports-g.com

이 기사의 단축 URL은 https://www.sports-g.com/q9t6h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