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첼시 공식 홈페이지 캡쳐

[스포츠니어스 | 전영민 인턴기자] 위기의 첼시가 토트넘전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첼시는 2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토트넘 홋스퍼와의 2018-2019 잉글리쉬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경기에서 2-0 완승을 거뒀다.

첼시로선 반드시 승리를 거둬야만 하는 경기였다. 첼시는 지난 25일(한국시간)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2019 카라바오컵 결승전에서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패배했다. 하지만 패배보다 뼈아팠던 것은 골키퍼 케파 아리사발라가의 행동이었다.

연장 후반 막판 첼시의 사리 감독은 승부차기에 강한 윌리 카바예로의 교체 투입을 준비했다. 하지만 케파는 자신의 교체 아웃을 거부했다. 다비드 루이스 등 동료 선수들과 코치들이 케파에게 감독의 명령을 따를 것을 요구했지만 케파의 뜻을 꺾을 순 없었다.

결국 첼시는 우승컵을 놓쳤을 뿐 아니라 경기 후 많은 잡음에 휩싸이게 되었다. 그렇기에 이번 토트넘전 을 앞두고선 케파의 선발 출장 여부에 많은 관심이 집중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사리 감독은 케파를 선발 명단에서 제외하는 단호한 결정을 내렸다.

사리 감독은 경기 종료 후 공식 인터뷰를 통해 이러한 결정을 한 이유를 밝혔다. 사리 감독은 “케파는 그날의 행동 후 많은 벌금을 냈다. 그렇기에 케파를 선발에서 제외한 것은 아주 쉬운 결정이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것은 올바른 결정이었다. 케파를 선발로 내보내지 않은 것은 우리는 25명이 아닌 한 팀이라는 메시지였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내 케파를 용서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사리 감독은 “이제 내게 이 이슈는 끝났다. 케파는 내일부터 우리와 다시 함께 한다. 어릴 때는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다가오는 두 경기 중 한 경기에서 그는 선발로 나설 것이다”라고 언급하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