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2 방송화면 캡처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생생정보'를 통해 연매출 20억 돼지갈비 맛집이 방송을 탔다.

27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에서는 연매출 20억 숯불 돼지갈비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소개된 광주 숯불 돼지갈비 맛집은 테이블에서 고기를 굽는 다른 식당과 달리 고기가 완전히 구워져서 나온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었다. 사장님은 연매출 20억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손님들은 "이 맛집이 내가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한 행복이다"라며 이 숯불 돼지갈비에 만족감을 표했다.

이에 사장님은 직접 비법을 공개했다. 양념에는 사장님이 직접 담근 2년 숙성 재래식 간장이 들어가고 단맛을 내는 사과와 배, 양파, 마늘, 생강을 갈아서 양념장에 넣어준다. 이와 함께 지리산 꿀을 넣어준다. 사장님은 이때 양념장에 꿀 2kg을 넣는다고 밝혔다.

맛의 또다른 비법은 토마토였다. 사장님은 "토마토 2kg 들어가는 게 저희집 맛의 비밀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사장님은 "키위나 파인애플은 단맛이 너무 세서 갈비 맛을 헤칠 수 있다. 저희 집에서는 연육 작용을 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토마토를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의 매직 넘버는 '2'인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이 맛집은 광주광역시 서구 서광주로에 위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