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버풀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리버풀과 맨유가 다소 맥 빠지는 라이벌전을 펼친 가운데 두 팀은 0-0 무승부를 기록, 승점 1점을 추가했다. 리버풀이 맨체스터시티를 제치고 단독 1위를 되찾았다.

24일 오후 11시 5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18-19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에서 맨유와 리버풀은 0-0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맨유가 세 번의 유효슈팅을 기록했고 리버풀은 단 한 번의 유효슈팅을 기록하면서 다소 맥이 빠지는 라이벌전이었다.

앞서 27라운드가 펼쳐지기 전 맨시티가 첼시를 6-0으로 꺾으며 대승을 거두고 1위를 차지했었지만 리버풀은 이번 경기를 통해 승점 1점을 더 추가하면서 다시 1위 자리에 올랐다. 리버풀은 승점 66점, 맨시티는 65점으로 여전히 양강 체제를 이어가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맨유는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인 4위를 위해 고군분투했으나 네마냐 마티치, 안드레 에레라, 후안 마타, 제시 린가드 등이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 사우샘프턴을 2-0으로 꺾고 승점 3점을 추가하며 4위로 떠오른 아스널에 4위 자리를 내주며 5위에 머물렀다.

한편 리버풀은 1위 재수성에 성공했으나 피르미누가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남은 시즌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