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에른 뮌헨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리버풀 수비의 핵심 버질 반다이크가 출전 정지로 바이에른 뮌헨과의 경기에 출전하지 못한 가운데 상대팀 바이에른 뮌헨도 공격에 구멍이 생겨 조금은 맥이 빠지는 경기가 펼쳐지고 있다.

리버풀과 바이에른 뮌헨은 20일 오전 5시(한국시간) 안필드에서 열리는 2018-19 UEFA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을 앞두고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리버풀에는 수비 핵심 반다이크가 없었고 바이에른 뮌헨에는 공격의 핵심 아르연 로번과 토마스 뮐러가 없었다. 바이에른 뮌헨은 두 에이스의 공백을 세르쥬 나브리로 채웠으나 전반전 슈팅이 단 세 개에 그치며 안타까운 공격력을 보였다.

반다이크는 리버풀의 안정적인 수비를 이끌며 리버풀의 상승세를 이끌었다. 그러나 출전정지로 이번 바이에른 뮌헨전에는 결장했다. 반다이크와 함께 리버풀 수비진을 지키던 데얀 로브렌은 몸상태가 완벽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위르겐 클롭 감독의 선택은 파비뉴와 마팁이었다.

바이에른 뮌헨도 토마스 뮐러의 출장정지, 아르연 로번의 부상으로 공백이 생겼다. 바이에른 뮌헨의 선택은 세르쥬 나브리였다.

그러나 바이에른 뮌헨의 공격은 빈곤했다. 전반전 동안 리버풀이 10개의 슈팅을 기록하는 동안 바이에른 뮌헨의 슈팅은 단 세 개에 불과했다.

득점 기회를 잡은 쪽도 리버풀이 우세했다. 리버풀은 전반전 동안 7번의 기회를 잡았지만 모두 무득점으로 이어졌다. 바이에른 뮌헨의 경우 세 번의 기회가 모두 슈팅으로 이어졌다는 점이 위안 거리였다.

후반전이 시작된 가운데 두 팀은 여전히 득점 없이 0-0으로 경기가 이어지고 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