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폴 포그바가 첼시와의 FA컵 16강전에서 전반전에만 1골과 1도움을 기록하며 맨유의 상승세를 이끌었다. 포그바는 최근 원정 세 경기에서 3골과 2개의 도움을 기록하며 원정 킬러로 떠올랐다.

19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18-19 잉글랜드 FA컵 5라운드(16강)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안데르 에레라가 헤딩골로 선제골을 기록, 이어 전반 종료 직전 포그바가 추가골을 기록하며 첼시를 상대로 2-0으로 앞선 채 전반이 마무리됐다. 포그바는 에레라의 골을 돕고 래쉬포드의 크로스를 이어 받으며 전반전에만 1골과 1도움을 기록했다.

포그바는 전반 31분 왼쪽 측면에서 공을 이어받았다. 포그바는 조르지뉴를 속이는 동작을 이어간 뒤 반대쪽에서 뛰어 들어가는 에레라를 보며 정확하게 크로스를 올렸다. 에레라는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수비를 꿇어내며 머리에 공을 갖다 댔고 공은 정확하게 첼시의 골망 안으로 들어갔다.

이어 전반 45분 수비 뒷공간이 노출된 첼시의 왼쪽 측면을 래쉬포드가 빠르게 노렸고 공을 이어받은 래쉬 포드는 오른쪽 측면에서 골문 앞으로 크로스를 올렸다. 포그바는 래쉬포드의 크로스를 그대로 머리로 집어넣었다. 아리사발라가가 막아봤지만 어쩔 수 없었다.

이로써 포그바는 최근 원정 세 경기에서 네 골에 직접 관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3일 열렸던 프리미어리그 레스터시티 원정에서는 전반 9분 만에 래쉬포드의 골을 도왔다. 이어진 9일 풀럼 원정에서는 전반 14분 득점, 후반 20분 페널티킥 골을 기록하며 두 골을 기록했다.

그리고 포그바는 첼시전에도 한 골과 한 개의 도움을 기록, 최근 원정 세 경기에서 총 5골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하며 놀라운 기량을 보여줬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