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미운우리새끼'

[스포츠니어스 | 홍성빈 인턴기자] 배우 정일우가 SBS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에서 자신의 누나가 김건모를 좋아한다고 말했다.

정일우는 17일 밤 방송된 게스트로 출연한 '미우새'에서 "저희 누나가 올해 38살인데 아직 미혼이다. 굉장히 저랑 닮았다"라며 "누나가 패션디자인을 공부해 10년 정도 외국에 있다가 지금 한국에서 일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정일우는 "누나가 '미우새' 형들 중에 좋아하는 분이 계신다. 김건모 선배님을 굉장히 좋아한다"고 전하며 "누나가 TV를 보다가 '김건모와 결혼하는 사람은 평생 안 심심하겠다'고 하더라"고 덧붙였다.

김건모를 매형으로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 정일우는 "한 번도 생각해본 적은 없지만 재미있을 것 같다. 누나가 좋아한다면 반대할 일은 없다"고 말해 이선미 여사를 설레게 했다.

'미우새'에 출연중인 어머니들은 "김건모와 찰떡궁합이다"라고 맞장구쳤고, MC 신동엽도 "두 사람이 잘 되면 양쪽으로 축의금을 하자"라고 거들었다.

한편 정일우의 누나는 정일우와 매우 비슷한 외모에 패션디자인을 전공한 경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거기에 패션 뿐만 아니라 영화에도 탁월한 감각을 지닌 것으로 전해졌다. 정일우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MBC '해를 품은 달'과 '야경꾼일지'에 출연한 이유에 대해 "누나가 영화 1만 편을 섭렵했을 정도로 영화광인데다가 어린 시절 영화감독이 꿈이었다. 작품 보는 안목이 뛰어나 출연을 강력 추천했다"고 언급한 바 있다.

venantius19@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