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홋스퍼 트위터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얀 베르통언의 활약으로 토트넘이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3-0 대승을 거뒀다. 베르통언의 기록만 봐도 이날 그의 영향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다.

14일 오전 5시(한국시간)에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UEFA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경기에서 토트넘 홋스퍼는 도르트문트에 3-0 대승을 거뒀다.

이날 베르통언은 후반 2분 만에 왼쪽 측면에서 도르트문트의 공을 탈취해 손흥민에게 크로스로 연결, 손흥민은 이 크로스를 바로 골로 이어가며 베르통언에게 도움 기록을 안겼다.

이후 후반 38분 베르통언은 서지 오리에에게 패스를 이어 받아 자신이 해결하면서 팀의 추가골을 기록하면서 이날 최고의 선수로 등극했다.

베르통언이 기록한 숫자만 봐도 그의 경기 영향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었다. 베르통언은 이날 경기에서 5개의 크로스를 기록하고 4개의 드리들 돌파에 성공했으며 4개의 가로채기, 3번의 걷어내기, 2개의 슈팅과 1골 1도움을 기록하면서 막강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이에 영국 축구 전문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얀 베르통언에게 평점 9.3점을 부여하며 이날 최고점을 부여했다. 손흥민도 베르통언의 크로스를 이어받아 또 한 번 '양봉업자'로서의 모습을 과시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