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SG 제공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파리생제르맹(PSG)가 킴펨베의 선제골과 음바페의 추가골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무패행진에 제동을 걸었다.

맨유와 PSG는 13일 오전 5시(한국시간) 잉글랜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리는 2018-19 UEFA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맞붙는다. PSG는 킴펨베의 선제골로 앞서갔고 킬리안 음바페의 추가골로 매우 유리한 상황에 놓였다.

PSG의 상황은 어려웠다. 네이마르와 카바니가 부상으로 빠지며 득점에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후반 8분 코너킥 상황에서 디마리아의 코너킥을 뒤로 쇄도하던 킴펨베가 오른발로 처리하면서 선제골을 기록했다. PSG는 선제골 이후 분위기를 타며 맨유를 몰아치고 있다.

이어 후반 15분 디마리아가 또 한 번의 도움을 기록하며 발끝이 빛났다. 왼쪽 측면을 돌파하던 디마리아는 중앙에서 쇄도하는 음바페에게 패스했고 음바페는 감각적으로 슈팅을 이어가며 골을 기록했다.

킴펨베에게 선제골을 허용하면서 솔샤르의 맨유는 무패행진에 제동이 걸렸다. 솔샤르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뒤 맨유는 11경기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었다.

맨유가 무패행진을 이어가려면 한 골 이상을 넣어야 하는 상황. 더불어 홈에서 원정팀에 실점하며 8강 진출에도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PSG는 원정에서 두 골로 앞서가며 8강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