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씨엔티

[스포츠니어스 | 홍성빈 인턴기자] 배우 김병옥이 음주운전에 적발된 가운데 공식 입장을 밝혔다.

김병옥의 소속사 더씨엔티는 12일 공식 입장을 내고 "김병옥이 12일 음주 관련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 이유 불문하고 기명옥과 소속사는 변명의 여지 없이 책임을 깊게 통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에 따르면 김병옥은 12일 오전 1시께 부천시의 한 아파트 단지 내 지상 주차장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운전한 혐의로 김병옥을 불고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당시 김병옥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정지 수준에 해당하는 0.085%로 알려졌다.

더씨엔티는 "김병옥을 사랑하고 지켜봐 주시는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으며, 절대 해서는 안 될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한편 김병옥이 도로가 아닌 주차장에서 음주운전을 했다는 이유로 일부 동정의 시선이 있긴 하나 도로가 아닌 곳에서 운전을 했어도 음주운전 혐의는 벗을 수 없다.

다만, 주차장 등 비도로에서 음주운전을 하면 형사 처벌은 받아도 행정처분에 해당하는 '면허정지 및 취소' 처분은 받지 않는다.

김병옥은 현재 JTBC 금토드라마 '리갈하이'에 출연 중이다. 극 중 김병옥은 로펌 대표 방대한 역을 맡고 있다.

venantius19@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