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던 머치 SNS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경남FC로 온 조던 머치가 화제로 떠올랐다.

경남FC는 11일 공식 채널을 통해 조던 머치 영입을 발표했다. 조던 머치는 잉글랜드 국적의 축구선수로 중앙 미드필더 포지션을 소화한다. 1991년에 태어나 잉글랜드 왓포드, 카디프시티, 퀸즈파크레인저스, 크리스탈팰리스 등을 거쳐왔다.

경남FC는 올시즌 구단 사상최초로 AFC챔피언스리그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경남FC의 엔진 역할을 맡았던 최영준이 전북현대로 이적한 것에 대비해 조던 머치의 영입을 추진했고 이날 공식 발표했다.

조던 머치는 우리나라 선수들과도 인연이 깊다. 013-2014시즌 카디프 시티에서 뛰며 같은 포지션의 김보경과 경쟁을 펼쳤었고, 2014-2015시즌 퀸즈파크레인저스로 이적해 윤석영과 한솥밥을 먹기도 했으며, 시즌 중반 크리스탈 팰리스로 옮겨가며 이청용과도 함께 활약하기도 했다.

조던 머치는 프리미어리그 통산 78경기 7골 8도움, 2부리그 챔피언십리그에서 92경기 10골 12도움을 기록했다.

미국프로축구 MLS의 1월 말, 크리스탈 팰리스와 계약이 끝나며 소속팀을 물색하던 조던 머치는 경남의 제안을 받아들였고, 경남도 이적료 없는 영입으로 상호 윈윈의 결과를 얻게 됐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