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영화 ‘남한산성’이 화제다.

영화 '남한산성'은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 조선이 운명이 걸린 가장 치열한 47일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황동혁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이병헌, 박해일, 고수 등 화려한 출연진을 자랑한다.

한편 이들은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의 삼전도비를 방문하기도 했다. 황동혁 감독은 "한때 땅속에 묻혔던 이 비석을 다시 세운 까닭은 결코 망각 속에 묻혀서는 안 될 우리의 아픈 역사를 마주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가 쓰러졌던 그 자리에서 우리의 현재와 미래를 고민해 보고자 하는 마음에 삼전도비를 찾게 됐다"고 방문 이유를 밝혔다.

삼전도비를 둘러보고 있던 시민들 역시 "감독과 배우를 이렇게 갑자기 만나게 될 줄은 몰랐다. 그저 가족과 영화를 보고 삼전도비가 궁금해서 찾았는데 뜻밖의 횡재였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영화 '남한산성'을 보고 우리의 역사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삼전도비는 병자호란 때 청 태종이 조선 인조의 항복을 받고 자신의 공덕을 자랑하기 위해 조선에 강요해 세운 비석으로 우리의 아픈 역사를 대변하는 문화재다. 삼전도비는 1895년에 매몰되었다가 1913년 다시 세워졌고 1956년 다시 땅 속에 묻었다가 1963년에 다시 세워지는 우여곡절을 겪었다. 1963년 사적 제 101호로 지정됐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