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제국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나인뮤지스가 9년 만의 여정을 뒤로 하고 그룹 활동을 종료한다. 2017년 성아가 활동을 잠정 중단한 이후 약 1년 8개월 만이다. 멤버들은 개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소속사 스타제국은 11일 나인뮤지스 공식 팬클럽을 통해 “계약 기간 만료 등의 사유로 당사와 나인뮤지스 멤버들은 오랜 시간 진중한 논의 끝에 그룹 활동을 종료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음을 안내해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2019년 2월 14일 오후 12시 디지털 싱글 ‘REMEMBER’ 발매가 진행되며 2월 24일 팬미팅을 마지막으로 나인뮤지스의 모든 공식 활동이 마무리될 예정”이라며 “2010년 8월 12일부터 지금까지 약 9년이라는 기간동안 최고의 아티스트로서의 모습을 보여준 나인뮤지스 멤버들과 나인뮤지스를 한결같이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마인(팬클럽 애칭)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나인뮤지스 멤버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개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나인뮤지스 멤버들의 새 출발에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나인뮤지스는 지난 2010년 8월 노래 ‘노 플레이보이’(No Playboy)를 통해 데뷔했다. 9인조로 활동을 시작한 나인뮤지스는 멤버 모두 큰 키를 자랑해 ‘모델돌’로 눈길을 끌었다. 이후 ‘뉴스’, ‘티켓’, ‘돌스’, ‘와일드’ 등이 인기를 얻으며 인지도를 쌓아갔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