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작사 제공

[스포츠니어스|온라인 뉴스팀] 오는 2월 27일 1919년 3.1 만세운동 이후 우리가 몰랐던 유관순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항거:유관순 이야기'가 개봉한다.

'항거:유관순 이야기'에서 유관순 열사역으로는 배우 고아성이 그 맡았다. 봉준호, 홍상수, 한재림 등 대한민국 대표 감독들이 사랑한 연기파 배우이자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남다른 존재감으로 평단과 관객들을 사로잡아온 배우 고아성이 유관순 역을 맡아 깊은 울림을 예고한 '항거:유관순 이야기'는 지난 2016년 개봉해 약 560만 관객을 동원한 '덕혜옹주' 제작진의 참여로 기대를 더한다.

뿐만 아니라, 독립운동가 이전에 보통 사람이었던 열일곱 소녀 유관순의 삶, 그리고 우리가 몰랐던 3.1 만세운동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며 '동주', '박열'을 잇는 웰메이드 작품의 탄생을 예고했다. 또한, “유관순의 눈에서 봤던, 애절한 삶의 느낌을 가지고 있는 배우다. 다른 사람의 삶에 대해 가슴으로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고 전한 조민호 감독의 말처럼 배우 고아성은 100년 전, 유관순의 생각과 마음을 들여다보며 표정과 걸음걸이는 물론 그 시절 유관순이 했을 고뇌까지 마음으로 느끼며 진심으로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해 호기심을 모은다.

1919년 3.1 만세운동 후 세평도 안되는 서대문 감옥 8호실 속, 영혼만은 누구보다 자유로웠던 유관순과 8호실 여성들의 1년의 이야기를 담은 '항거: 유관순 이야기'는 오는 27일 개봉해 관객들을 만난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