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키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프로 골퍼 박성현, 가수 청하와 엠버, 엔터테이너 박나래가 나이키의 '2019 우먼스 저스트 두잇(2019 Women's Just Do It)' 캠페인에 참여했다.

나이키는 여성들이 그들의 인생에서 주체적인 삶을 선택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주는 '너라는 위대함을 믿어'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나이키의 선택은 탁월했다.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도전하는 프로 골퍼 박성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나이키 언니'로도 유명해진 가수 청하, 새로운 시도와 도전으로 본인의 한계를 꾸준히 넓혀가는 박나래, 대중적인 시각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의지로 개성있는 스타일을 구축한 엠버를 캠페인의 주인공으로 꼽았다.

2월 8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위대한챌린지'는 참가자들이 나이키닷컴을 통해 매주 제공되는 스포츠 미션을 수행하는 온라인 이벤트다. 다양한 이모티콘과 디지털 스티커를 활용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도전 과제를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나이키는 자신만의 창의적인 방식으로 디지털 스포츠 챌린지 스토리를 만들어 가는 참가자들의 누적 수에 따라 여성들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 및 일부 학교 등에 나이키 스포츠 브라를 기부한다.

또한 3월 초에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며 '#위대한페스티벌' 이벤트 무대를 갖는다. 러닝, 댄스, 축구를 비롯해 여성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를 새롭게 재해석해 개최함으로써 보다 즐겁고 재미있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