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Светлана Бекетова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베트남과 일본이 아시안컵 8강에서 격돌할 예정인 가운데 일본의 베테랑 선수가 경계심을 늦추지 않았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은 오는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각)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일본과 2019 AFC 아시안컵 8강전을 치른다.

객관적인 전력은 일본이 앞서는 경기다. 선수 대부분이 유럽에서 기량을 인정받은 데다 단단한 후방이 뒤를 받치고 있어 쉽게 공략당할 여지가 없다. 게다가 조별리그에서의 불안했던 경기력도 토너먼트에 접어들어 회복한 모양새다.

일본은 이번 대회 조별예선에서 3전 전승을 거둔 뒤 16강에서도 사우디아라비아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두며 이번 대회에서 전승을 이어나가고 있다. 일본은 이 경기에서 시종일관 탄탄한 수비 축구를 선보이며 사우디아라비아를 제압했다. 우승을 노리는 일본은 베트남을 제압해야 그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다.

하지만 베트남은 12년 만에 오른 아시안컵 8강에서 끈끈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우승 후보 일본을 잡고 기적을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조별리그에서 패했던 경기들마저도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 왔던 베트남의 기세는 결코 가볍지 않다. 일본과의 맞대결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4강 진출을 이뤄내더니 이후 스즈키컵 우승 이후 또 한 번의 신화에 도전하고 있다. 조별예선 당시 레바논과 승점은 물론 골득실, 다득점까지 똑같아 페어플레이 점수로 극적인 16강에 오른 베트남은 16강에서도 요르단을 승부차기 끝에 제압하며 기적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일본 베테랑 수비수 나가토모 유토가 베트남전을 결코 방심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나가토모는 23일 팀 훈련이 끝난 후 “베트남이 약체라는 평가는 우리에겐 달콤한 유혹”이라면서 “하지만 그렇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베트남은 요르단과 16강에서 선제골을 내줬지만 후반에 동점을 만들었다. 많이 뛰는 축구로 상대를 위협한다.

나가토모는 이어서 “우리는 베트남과 일전을 치러야 한다. 일부에서 우리가 이란과 4강에서 만난다고 김칫국을 마시고 있다”며 “그런 생각을 먼저 해서는 안 된다. 중요한 건 베트남을 쉽게 이긴다는 보장이 없다”고 경계를 늦추지 않았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