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이 일본과의 8강전을 앞두고 있다.

베트남은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각) 아랍에미리트(UAE)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일본과 2019 AFC 아시안컵 8강전을 치른다. 16강에서 요르단을 상대로 승부차기 끝에 승리를 거둔 베트남은 12년 만에 아시안컵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반면 일본은 사우디아라비아를 1-0으로 꺾으며 대회 전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베트남과 일본의 상대전적은 2전 2승으로 일본이 압도적이다. 피파 랭킹에서도 50위인 일본은 100위인 베트남보다 50계단이나 앞선다. 하지만 박항서 감독은 끈끈한 조직력으로 일본에 맞설 전망이다. 앞서 박항서 감독이 이끈 베트남 U23 대표팀이 지난 해 아시안게임에서 일본 U23 대표팀을 1-0으로 이긴 바 있기 때문에 물러설 이유도 없다.

한편 아시안컵 8강전 대진을 본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이 화제다. 해외 네티즌들의 반응을 알 수 있는 가생이닷컴에서는 베트남과 일본의 8강 대진이 확정된 후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을 공개했다. 일본 네티즌들은 "다음은 베트남인가 여유있네", "베트남전은 주전들 쉬게 해야지", "베트남한테는 낙승을 거둬야한다", "4강 확정적이네"라며 승리를 확신하는 듯한 반응을 보였다.

게다가 "백업 내세우고도 이길 수 있는 상대를 만나 다행이다", "안심이 된다"며 경기 전부터 상대를 얕보는 듯한 지배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와 반대로 일부 네티즌들은 "방심하다가는 질 수도 있다. 무엇보다 베트남 감독은 한국인이다", "다들 베트남은 이긴다고 확정짓는게 불안하다", "베트남 얕보면 안된다. 운동량이 많은 팀을 상대하기가 어려운 게 축구다"며 베트남을 경계하기도 했다. "동남아 팀도 일본보다는 역습 더 잘할 것", "공격진은 기대가 안 된다"며 일본 대표팀의 경기력을 비난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