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축구협회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베트남과 일본이 8강에서 격돌한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은 오는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각)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일본과 2019 AFC 아시안컵 8강전을 치른다.

객관적인 전력은 일본이 앞서는 경기다. 선수 대부분이 유럽에서 기량을 인정받은데다 단단한 후방이 뒤를 받치고 있어 쉽게 공략당할 여지가 없다. 게다가 조별리그에서의 불안했던 경기력도 토너먼트에 접어들어 회복한 모양새다.

하지만 베트남은 12년 만에 오른 아시안컵 8강에서 끈끈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우승 후보 일본을 잡고 기적을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조별리그에서 패했던 경기들마저도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왔던 베트남의 기세는 결코 가볍지 않다. 일본과의 맞대결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한편 베트남이 일본과 맞붙는 소식을 접한 베트남 축구팬들의 현지 반응이 화제다. 해외 네티즌들의 반응을 모아 보여주는 가생이닷컴에 따르면 베트남 네티즌들은 “메이드 인 재팬이 no.1인 건 전자제품에서나 그런거야”, “지난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일본을 격파한 바 있다. 이번에도 우리를 다시 놀라게 할 수 있다”, “카가와도 오카자키도 없는 일본이다. 해볼만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외에도 "레알 마드리드, 첼시, 맨유 같은 팀들의 부진은 박항서와 같은 훌륭한 감독의 부재 때문에 그렇다", "박항서 감독에게 우리 가게 공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쿠폰을 주고 싶다", "박감독은 성장을 거듭한다"는 반응도 이어졌다. 이어서 “일본은 이란만큼 잘하지 못한다. 심지어 이라크보다도 못한다. 피지컬이 좋은 팀은 아니다.”, “일본 애들이 너무 일찍 집에 돌아갈 걸 생각하니 유감이다”, ” “모든 팀들이 베트남과 만나길 원하겠지. 어떤 팀이든 문제 없다”라며 자신만만한 모습도 비췄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