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FC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필립 트루시에의 베트남-일본 경기 예상이 화제다.

필립 트루시에는 과거 일본 대표팀을 이끌었고 현재 베트남 국가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 해당하는 베트남 PVF 아카데미에서 책임자를 맡고 있다. 두 나라 축구에 대한 이해도가 대단히 높을 수밖에 없는 인물이다.

그런 트루시에 감독이 2019 AFC 아시안컵 8강 베트남-일본전을 앞두고 일본 매치 '니칸 스포츠'와 가진 인터뷰를 통해 냉철하게 두 팀의 전력을 짚었다. 트루시에 감독은 베트남-이란전에 대해 “베트남 수비진은 좋다. 특히 다섯 명의 수비수 중 센터백들이 나쁘지 않다”면서 “경기 전엔 모두가 일본이 유리하다고 말하지만 축구는 계산이 아니다. 결과는 아무도 모른다”라고 전했다.

트루시에 감독은 일본에 대해서 단점을 짚었다. 트루시에는 “일본은 공격에서 전략이 없다”면서 “개인플레이로 돌파할 수 있는 공격의 리더가 없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트루시에 감독은 “일본은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엉덩이 부상에서 회복해 정상 출전할 지가 관건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서 그는 “열 경기를 하면 아홉 경기는 일본이 이길지도 모른다. 다만 한 경기 정도는 걱정해야 한다. 베트남이 승리한다면 2-1이다”라고 말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