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축구협회 제공

[스포츠니어스|온라인 뉴스팀] 기성용의 부상이 더욱 아쉽다. 뒷풀이만 봐도 그렇다.

22일 밤(한국시간) 아랍에미레이트에서 열리고 있는 2019 AFC 아시안컵 16강전 대한민국과 바레인의 경기에서 대한민국은 바레인을 상대로 연장전까지 가는 혈투 끝에 2-1로 승리, 8강에 진출했다. 황희찬의 선제골로 앞서나간 한국은 예상치 못한 실점에 연장전까지 갔지만 김진수의 결승골에 힘입어 웃을 수 있었다.

가장 감동적인 장면은 기성용을 향한 골 뒷풀이었다. 전반 43분 황희찬의 골이 터지자 황인범은 황희찬과 함께 나란히 섰다. 그리고 손가락으로 '6'을 보여줬다. 황희찬의 등번호는 11번이고 황인범의 등번호는 6번이었다. 황희찬 또한 등번호 대신 손가락 열 개를 쫙 폈다. 공교롭게도 기성용의 등번호는 16번이다. 정신적 지주인 기성용을 향한 골 뒷풀이었다.

그리고 연장전에 터진 득점 이후에도 기성용을 향한 후배들의 마음은 여전했다. 김진수와 지동원은 기성용의 유니폼을 꺼내들었다. 마치 두 골 모두가 기성용을 위한 것임을 표현하는 것 같았다. 그렇게 후배들은 먼저 떠난 기성용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선배의 뜻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기성용은 햄스트링 부상을 당해 소속팀인 뉴캐슬 유나이티드로 돌아갔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햄스트링 부위를 재검사한 결과 회복이 더뎌 소속팀으로 복귀를 결정했다. 그는 필리핀과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부상을 당한 후 18일 팀 훈련에 참가했지만 다시 통증을 느끼며 아시안컵 무대를 마감하고 말았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