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8시 뉴스'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전명규 폭행 피해 폭로를 막으려한 녹취 파일이 공개됐다. 전명규 폭행 녹취 파일 추가 공개로 교수직을 사퇴하라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16일 SBS는 전명규 한국체대 교수가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의 선수 폭행 혐의를 무마하기 위해 측근에 지시를 내렸던 음성이 담긴 녹취 파일을 공개했다. 전 전 부회장은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의 선수 폭행 혐의를 무마하기 위해 다른 선수들에게 피해자들을 회유하고 압박하라고 지시해 충격을 안기고 있다.

또한 그는 측근들에게 "피해자와 가장 가까운 애들 찾아서 골머리 아프게 만들어야 해"라며 조 전 코치의 형량을 줄이기 위한 탄원서도 쓰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면서 그는 "조재범이 구속 됐다. '이제 그만해야지 너희' 이 말을 누가 해줘야 하지 않느냐"라며 "너희가 그러면 이제 거꾸로 너희가 피해자가 아니라 가해자가 된다. 얼음판에서 너희가 어떻게 살려고 말이야"라며 선수들을 압박하는 발언을 하기도 했다.

전 전 부회장은 이뿐 아니라 "제자도 탄원서 하나 쓰라고 할게. 대표팀 애들은 썼어" 등의 발언을 하기도 했다. 대표팀 선수들을 비롯해 스타 출신 선수들까지 동원해 탄원서까지 준비했던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전 전 부회장은 녹취 파일 속 인물이 자신이라고 인정하면서도 "훈련에 더 우선이라는 것이지 인터뷰를 막아야 한다는 것은 아니었다"며 조 전 코치 혐의 은폐 의혹을 부인했다. 전 전 부회장은 안식년에 들어가 이렇다 할 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 지난해 10월 국정감사 이후 공식 석상에서 자취를 감췄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