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화면 캡처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17일 MBC ‘기분 좋은 날’에서 건강한 기름 ‘아보카도 오일’이 소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비타민 E가 풍부해 노화 방지, 피부 미용, 혈액 순환등에 도움을 준다. 또한 ‘오메가 3.9 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관을 뚫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실제로 멕시코 베라크루즈 대학에서 실시한 한 실험에 따르면 대사질환을 유도한 쥐에게 아보카도 오일 투여했더니 좋은 콜레스테롤은 유지되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23%나 감소되는 효과를 가져오기도 했다.

이날 심선아 식품영양학 박사는 “아보카도 오일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오메가-7이라는 성분 때문이다. 우리가 음식을 먹게 되면 혈당이 올라가고 혈당을 근육으로 빠르게 이동시켜 에너지로 잘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서 “만약 혈당(포도당)이 에너비로 빨리 소비되지 못하면 지방으로 축적되면서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보카도 오일을 활용하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며 “불포화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항염증과 콜라겐 재생, 노화 방지 등 피부 미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는 말을 덧붙였다. 또한 이날 방송에 출연한 이우석 전문의는 “다이어트 중 일반 기름 대신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했다”고 밝혔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