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축구협회

[스포츠니어스 | 곽힘찬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조별리그 최종전인 중국과의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은 16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위치한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중국과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3차전을 치른다.

이날 선발 명단 최대의 관심사는 손흥민의 출전 여부였다. 애초 손흥민이 후반 교체로 출전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었지만 벤투 감독은 고민 끝에 손흥민 선발 카드를 꺼내들었다.

한국은 4-2-3-1 포메이션으로 경기에 나선다. 최전방은 필리핀전에서 결승골을 터뜨린 황의조가 나선다. 2선에는 ‘주장’ 손흥민을 비롯해 황희찬과 이청용이 황의조를 지원한다. 황인범과 정우영이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서게 됐다. 백포 라인은 김진수-김영권-김민재-김문환이 이룬다.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가 낀다. 이재성과 기성용은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한다.

지난 필리핀전과 키르기스스탄전에서 모두 1-0 승리를 거두며 조기에 16강 진출을 확정한 한국은 ‘조 1위 결정전’인 중국과의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 조 1위로 토너먼트 일정을 치르겠다는 각오다. 만약 한국이 무승부를 거두거나 패해 조 2위로 올라가게 되면 앞으로 남은 토너먼트 일정은 ‘가시밭길’이 된다.

emrechan1@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