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합류 언제? 토트넘-맨유 마치고 한국-중국전 출격한다

ⓒ 대한축구협회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손흥민의 아시안컵 합류 시기에 관심이 모아진다.

59년 만에 아시안컵 정상을 목표로 하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조별리그 두 경기에서 전승을 거두며 일찌감치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하지만 경기 내용이 썩 좋지는 못했다. 약체라 평가받는 필리핀, 키르기스스탄과의 경기에서 1-0 승리에 만족해야 했다. 잔실수도 많았고 공격력도 좋지 못해 토너먼트를 앞둔 시점에서 우려해야 할 장면들이 쏟아졌다.

특히 에이스 손흥민의 부재가 뼈아팠다. 볼을 잡고 주력을 발휘하며 드리블하거나 직접 마무리를 성사시켜줄 선수의 빈 자리가 느껴졌다. 필리핀전, 키르기스스탄전 모두 상대보다 높은 점유율을 유지했지만 공격 작업은 내내 아쉬움이 많았다. 황의조, 황희찬, 이청용 등 기존 공격 자원만으로는 부족함이 있었다. 손흥민의 복귀 시일이 중요해진 분위기다.

손흥민은 오는 14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각) 토트넘과 맨유의 2018-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 경기를 마친 후에야 아시안컵 대표팀에 합류한다. 시기상으로는 중국전을 앞두고 아랍에미리트로 이동하지만 중국전까지는 출전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손흥민은 적어도 16강전부터 정상적인 경기 출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press@sports-g.com

이 기사의 단축 URL은 https://www.sports-g.com/METmj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