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모델 김우현, 야릇한 표정만 봐도 ‘품절 예감’

ⓒ 맥심 제공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발매와 동시에 주요 온라인 서점 차트를 올킬한 남성 잡지 맥심(MAXIM)의 네 번째 특별판, 맥심 비사이드(B-SIDE) 화보집 ‘우현(玗炫)’이 품절 행진을 시작했다. 지난 12월 5일 정식 발매한 이후,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알라딘을 시작으로 품절 소식이 연이어 들리고 있는 것.

해당 화보집은 교보문고 잡지 베스트셀러 1위를 비롯해 예스 24, 인터파크 도서 등 주요 대형 온라인 서점의 주간 판매순위 차트를 번갈아 석권해왔다.

모델 김우현은 인스타그램 등에서 수많은 팬을 모아 그 영향력으로 스타덤에 오른 대표적인 SNS 스타로, 글래머러스한 몸매와 특유의 카리스마로 남성은 물론 여성 팬들까지 매혹시킨 인물. 2018년 7월에는 연예인 아닌 SNS 스타 최초로 맥심 표지 모델로 선정됐다. 그 후, 맥심 미국 본사의 표지 모델을 선발하는 국제 대회에서 9,000명의 후보 중 최종 2위에 오르며 한국을 대표하는 관능적인 미녀로 해외에서 더 이름을 알렸다. 이를 계기로, 그간 볼 수 없었던 모델 김우현의 단독 화보와 에세이를 담은 총 160페이지 분량의 화보집을 맥심과 합작하여 발간하였다.

ⓒ 맥심 제공

맥심과 김우현이 합작한 이 화보집은 2017년 11월 베스트셀러였던 시노자키 아이 화보집 이후로 1년 만에 출시된 맥심 비사이드(B-SIDE) 4번째 작품이다. 국내에서 인기 남자 아이돌이 아닌 화보집이 잡지 전체 분야에서 장기간 1위를 석권한 사례는 시노자키 아이 화보집 이후로 처음.

‘맥심 비사이드(B- SIDE)’는 남성지 맥심이 외전 형식으로 출간하는 특별판으로, 창간 이후 16년 동안 총 4번 발간됐다. 이번 김우현 화보집은 섹시한 모델의 화보는 물론, 그간 베일에 싸여왔던 맥심 화보 촬영의 디테일한 뒷이야기와 분위기, 모델 개인에 대한 개인적인 궁금증 등 대중이 궁금해하는 요소들을 입체적으로 표현하여 읽는 재미까지 충실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이번 맥심 김우현 화보집은 출간 전부터 선주문만으로도 차트 상위에 진입했다. 출간일인 12월 5일에 오프라인 유통 물량까지 부족해진 탓에 부득이하게 선주문 접수를 종료했었다. 맥심 관계자는 “이 정도로 빠르게 품절될 것이라고는 예상치 못했다. 맥심 본사로도 주문이 쇄도하는 중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맥심과 김우현의 콜라보 화보집 ‘맥심 B사이드-우현’은 온/오프라인 서점과 맥심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press@sports-g.com

이 기사의 단축 URL은 https://www.sports-g.com/HZf6C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