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 캡쳐

[스포츠니어스|온라인 뉴스팀] 삼성출판사를 웃게 한 비결, 동요였다.

삼성출판사의 주식이 이틀 째 상승하고 있다. 9일과 10일 이틀 동안 삼성출판사의 주식은 상당히 상승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출판사의 주식이 큰 폭으로 상승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알고보면 다 이유가 있었다. 동요 때문이었다.

우리나라에서 '상어가족'으로 유명한 이 동요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 진입했다. 9일 '상어가족'의 영어 버전인 'Baby Shark'는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32위를 기록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이 노래는 상어 가족의 면면을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녹여낸 것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어린이들이 부르던 노래다.

이 동요가 바로 삼성출판사의 주식을 상승시키는 원동력이었다. 지난 2015년 삼성출판사의 자회사인 스마트스터디가 영미권 구전 동요를 각색해 만든 것이 바로 '상어가족'이었다.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었고 각색해 미국에도 진출하자 빌보드 차트에도 진입한 것.

단순히 빌보드 차트에만 진입한 것이 아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Baby Shark dance' 동영상은 누적 조회수 21억 회를 돌파했고 세계 3대 음원 차트로 손꼽히는 영국 '오피셜싱글스 차트'에서도 6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