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홋스퍼 공식 페이스북

[스포츠니어스|온라인 뉴스팀] 새해 첫 경기에서 토트넘이 손흥민의 맹활약으로 승리했다.

2일 오전 영국 카디프에 위치한 카디프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1라운드 카디프시티와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에서 토트넘이 해리 케인과 에릭센, 손흥민의 연속 골에 힘입어 카디프를 3-0으로 완파하고 승점 3점을 획득했다. 손흥민은 이날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초반부터 토트넘은 카디프를 상대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다. 해리 케인이 전반 2분 만에 행운의 선제골을 터뜨렸고 12분에는 손흥민의 도움을 받은 에릭센의 슈팅마저 골망을 흔들었다. 게다가 손흥민도 터졌다. 전반 27분 손흥민은 예리한 슈팅으로 팀의 세 번째 골을 터뜨렸다. 시즌 11호골이자 리그 8호골.

토트넘은 후반전에도 시종일관 카디프를 괴롭혔다. 토트넘의 적극적인 공세에 카디프는 수비에 치중한 이후 역습에 나설 수 밖에 없었다. 손흥민도 계속해서 추가골 기회를 노렸지만 아쉽게 골망을 흔들지는 못했다. 결국 손흥민은 후반 30분 올리버 스킵과 교체되며 그라운드를 떠났다.

지난 울버햄튼전에서 1-3으로 패배하며 승점을 따내지 못한 토트넘은 새해 처음으로 열린 경기에서 카디프를 깔끔하게 3-0으로 제압하며 승점 3점을 획득, 다시 한 번 1위 리버풀을 추격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었다. 정확한 순위는 1월 4일 맨시티와 리버풀의 경기 후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