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방송화면 캡쳐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백종원이 황교익의 평론에 입을 열었다.

황교익은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요리 연구가 백종원게 쏠린 팬덤 현상을 비판했다. 그는‘두 번째 에피소드, 단맛’을 방송하며 “단맛이 강한 음식을 먹다보면 식탁에 차려진 음식이 사라지는 것을 본다. 우리는 그것을 맛있다고 착각한다. 이 일을 가장 잘하는 분이 백종원”이라고 말했다.

이어 “백종원은 된장찌개 등에 설탕을 종이컵으로 넣으면서 ‘슈가 보이’라는 별명을 얻었다”며 “법적으로 문제는 없지만 당에 대한 경각심을 무너뜨린다는 것이 문제”라고 했다. 황교익은 백종원에 대한 비판을 멈추지 않을 것임을 시사했다.

이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도 입을 열었다. 백 대표는 최근 황교익 평론가가 자신을 겨냥, ‘막말’을 서슴지 않는 데 대해 “맞대응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히려 황 평론가에 대한 유명세만 키울 뿐이라는 이유에서다. 이쯤 되면 명예훼손으로 고소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일각의 의견에 대해서도 같은 맥락의 답변이 나왔다.

최근 황 평론가가 백 대표를 저격하는 글과 개인방송을 하는 데 대해선 일침을 가했다. 백 대표는 “황 평론가는 요즘 평론가적인 이야기를 하는 게 아니다”며 “왜냐면 처음 설탕과 관련해서 비판했을 때는 ‘국민 건강’을 위해 저당식품의 중요성을 알린다는 차원으로 이해했지만 요즘은 자꾸 비판을 반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 평론가는 현재의 ‘백종원’은 보지 않고 예전 (설탕 과다 사용 이슈를 불러일으킨) 한 방송 프로그램의 재방송만 보고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든다”고 말했다.

황교익이 지적한 고당 우려에 대해선 "(국가에서) 저당화 정책을 우선하려면 탄산음료를 못 먹게 해야 한다"며 "탄산음료에 들어가는 설탕은 음식에 비하면 매우 많다. 저당뿐 아니라 저염 식단도 중요하다. 짜고 매운 음식을 즐기는 문화도 바꿔야 한다"고 설명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