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다건 SNS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여고생 치어리더'로 유명세를 탄 황다건이 도를 넘은 성희롱에 답답한 심경을 토로했다.

황다건은 지난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간베스트'(일베)에 올라온 게시물을 캡처해 올린 뒤 성희롱 피해를 호소했다. 원색적인 제목의 게시물과 함께 황다건은 "치어리더라는 직업은 재밌고 좋지만 그만큼의 대가가 이런 건가. 한두 번도 아니다"고 적었다.

이어 "저런 글을 보게 되면 그날 하루는 다 망치는 것 같고 하루종일 이 생각밖에 안 난다. 이젠 겁도 나고 막막하다"면서 "부모님이 이런 글을 보게 될까 죄송스러울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2000년생인 황다건 치어리더는 만 18세로 미성년자다. 지난 2018시즌부터 KBO 삼성 라이온즈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런 도를 넘은 성희롱은 황다건만의 일이 아니다. 마찬가지로 치어리더로 활약하고 있는 박기량은 한 예능에 출연해 “‘치어리더’라는 개념이 잡히지 않았던 시절 체육 대회에서 아버지 연배 되는 분이 술을 따르라고 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박기량은 야구장 최악의 관중에 대해 “밑에서 카메라로 찍는 분들도 있고, 경기가 지고 있으면 물건을 던지기도 한다”며 “방울토마토를 맞아본 적이 있다. 변태처럼 눈이 풀려 춤추는 대로 비틀어가며 찍기도 한다”고 말하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