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 히어로즈 제공

[스포츠니어스|온라인 뉴스팀] 문우람이 팀 선배에게 야구 배트로 머리 부분을 구타당했다고 폭로했다.

문우람은 10일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은 승부조작 브로커가 아니라고 호소했다. 문우람은 2015년 승부조작 브로커로 지목돼 실형을 선고받고, KBO리그에서 영구 실격을 당했다. 하지만 이날 같이 승부조작에 가담했다고 알려졌던 전 NC 다이노스 투수 이태양이 문우람의 죄가 없다고 양심 선언을 해 큰 파장을 일으킬 조짐이다.

문우람은 기자회견문에서 승부조작 브로커와 만나게 된 경위를 설명하던 중, 2015년 5월 힘든 일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그 일은 팀 선배에게 야구 배트로 폭행을 당했다는 것.

문우람은 머리를 7차례나 맞았지만, 어디에도 하소연 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뇌진탕 증세와 얼굴이 부어올라 훈련도 못하며 치료를 받았다고 했다. 그 때 브로커가 쇼핑을 시켜주는 등 위로를 해줘 친해지게 됐다고 했다. 문우람은 병원 진단서까지 첨부했다.

넥센은 문우람의 폭행 사건에 대해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구단 측은 "선후배 간의 트러블이 원인이었다"면서 "해당 선수가 문우람과 선수 아버지에게 사과를 하면서 일단락됐다. 구단 차원에서 따로 징계는 하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어쨌든 문우람이 주장한 폭행 사건은 사실인 셈이다.

벌써부터 누리꾼들과 야구 팬들은 폭행의 가해자가 누구인지 많은 궁금증을 안고 있다. 실제로 여러 야구선수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 지금까지 밝혀진 것은 문우람을 때린 가해자가 문우람의 선배라는 것이다. 과연 그의 정체가 밝혀질 것인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