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 축구협회

[스포츠니어스|온라인뉴스팀] 베트남 축구 경기 중계는 어디서 볼 수 있을까?

6일 밤(한국시간)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필리핀을 상대로 2018 스즈키컵 4강 2차전을 치른다. 지난 2일 필리핀 원정으로 열린 4강 1차전에서 2-1 승리를 거둬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홈에서 무승부 이상만 거둬도 결승이 확정이고 패하더라도 원정 두 골이 있기 때문에 비교적 유리할 전망이다.

게다가 호재 또한 만났다. 스즈키컵 결승 상대가 동남아 강호 태국이 아닌 말레이시아로 정해졌다. 6일 오후 태국 방콕에서 열린 2018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4강 2차전에서 말레이시아와 태국은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지난 1차전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한 두 팀은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말레이시아가 결승에 진출했다.

만일 베트남이 스즈키컵 결승에 올라가 우승을 차지한다면 2008년 이후 10년 만에 동남아 최강의 자리에 오르는 셈이다. 그리고 베트남의 지휘봉을 잡은 박항서 감독의 커리어에도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6일 열리는 2차전에 신경을 쏟아야 한다.

베트남과 필리핀이 맞붙는 스즈키컵 4강 2차전은 6일 밤 9시 20분 SBS 스포츠를 통해 중계된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