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그 유튜브 채널 캡쳐

[스포츠니어스 | 임유진 기자] 아프리카TV, 유튜브와 트위치를 오가며 개인 방송 스트리머로 활약한 가그가 성추행 논란에 휩싸였다.

인터넷 방송 스트리머 가그는 지난 20일 과거 행동으로 인해 함께 방송하는 '피버 크루'에서 퇴출되었다고 밝히며 '한동안 방송을 하지 않고 자숙하겠다'라는 공지 글을 올렸다.

가그가 밝힌 사과문에서는 '피버 크루' 퇴출과 방송 자숙에 대한 정확한 이유가 드러나지 않아 인터넷 시청자들 사이에서 수많은 추측이 오갔다. 이어 21일 새벽 '피버 크루'를 창설한 스트리머 개구몽은 방송을 진행하며 가그의 퇴출 이유를 전했다.

개구몽의 방송에서는 여성 스트리머의 목소리가 전달됐다. 가그가 과한 스킨십을 하며 집에서 "자고 가도 되냐"라고까지 했다는 것. 가그는 이전에도 다수의 여성 스트리머와 자주 합동 방송을 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자신의 피해 사실을 밝힌 여성 스트리머는 "나 뿐만 아니라 다른 피해자도 있다"라며 "더 이상 놔두면 그 분(가그)이 엇나갈까봐 이렇게 밝힌다"라고 전했다.

가그는 여성 스트리머의 폭로를 지켜보면서 억울함을 호소했다. 가그는 해당 방송 도중 자신의 채널을 통해 성추행 혐의로 몰려진 것에 대한 억울함을 호소했다. 가그는 "먼저 안겨놓고 피해자 코스프레 오지는 부분"이라는 제목으로 트위치 방송을 켜 쌍방이라고 주장했다.

방송에 앞서 가그는 사과문을 통해 "저는 방송 이래 지속적으로 많은 분들에게 인간으로서 무례하고 잘못된 행동을 해왔습니다. 사람으로 지켜야 할 기본적인 도리조차 지키지 못하여 큰 상처를 입혀왔습니다. 피해를 입으신 분들은 저의 방송적인 자리로 인하여 더욱이 정신적인 압박과 고통을 받으셨다고 합니다"라면서 "심지어 같은 실수에 대해서 용서를 해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잘못을 다시 다른 분들에게 똑같이 행하여 그분에게 상처를 주었습니다. 저의 과거의 잘못으로 인해 상처받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다시 한 번 사과드리고 싶습니다"라고 전한 바 있다.

한 방송 스트리머의 성추행 폭로에 이어 가해자 혐의를 받고 있는 가그는 억울함을 호소하면서 진실공방으로 이어지고 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