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니어스 | 최수경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일본 TV 아사히 '뮤직 스테이션(MUSIC STATION, 이하 엠스테)' 출연이 취소된 가운데 소속사 측이 "안타까운 소식을 전한다"며 공식입장을 밝혔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8일 일본 공식 팬클럽 사이트에 "뮤직스테이션 출연에 관한 안내"라는 공식입장을 올렸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은 9일 방송되는 TV 아사히 '엠스테'에 출연 예정이었지만 보류하기로 했다"고 알렸다.

이어 "기대한 팬 여러분에게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사과 말씀을 전한다"며 "방탄소년단은 앞으로도 더 좋은 음악과 무대로 팬 여러분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당초 방탄소년단은 8일 오후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일본으로 출국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출국이 돌연 취소됐고 소속사의 공식 입장 이후 의문은 더욱 커졌다.

'엠스테' 측은 출연 취소 이유로 멤버 지민의 티셔츠 디자인을 꼽아 논란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엠스테' 측은 8일 오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일 예고했던 방탄소년단의 출연은 연기됐다"며 "(방탄소년단) 멤버가 착용하고 있던 티셔츠 디자인이 파문을 일으켰다”고 밝혔다. 지민이 입었던 티셔츠에는 광복을 맞아 우리나라 국민들이 만세를 부르는 모습, 전범국 일본에서 발생한 원폭투하 장면 등이 담겨 있었다.

'엠스테' 측은 “그 옷을 착용한 의도에 대해 물어보고 소속사와 협의를 진행해왔지만 종합적으로 판단한 결과 유감스럽지만 이번 출연은 연기하기로 했다. 출연을 기대하고 있던 시청자 여러분에게 깊이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전세계적인 영향력을 끼치는 방탄소년단이 티셔츠 내용을 문제 삼아 출연을 취소한 건 적지 않은 파장이 예상된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3일, 14일 도쿄돔, 21일, 23일, 24일 오사카 교세라돔 등 일본 돔 투어를 앞두고 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