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 CHOSUN '내 몸 플러스' 캡쳐

[스포츠니어스 | 임유진 기자] 흰 강낭콩이 화제다. 치어리더 박기량이 광고 모델로 활동하기도 했다.

지난 2016년 5월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건강 프로젝트 탄수화물 줄이기' 편으로 꾸며졌다.

흰 강낭콩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는데 이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으며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다. 그리고 당 대사를 억제할 수 있어 비만 예방을 비롯해 인슐린 수치 감소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당뇨병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외에도 미네랄 6종, 비타민 9종, 섬유질 등이 풍부해 숙변을 막을 수 있어 변비에 도움이 되고 콩에 함유된 레시틴 성분은 피로 회복 효능도 있다.

우선 흰 강낭콩을 삶아서 우유와 함께 살아 ‘흰 강낭콩 셰이크’로 섭취할 수 있다. 이때 여름 제철 과일 참외를 함께 갈아주면 콩의 비린 맛도 잡고 단맛도 보충할 수 있으며 수분 보충과 피로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또 다이어트 대표 식품인 닭 가슴살과 함께 요리해 ‘흰 강낭콩 닭 가슴살 말이’도 만들 수 있다. 또 밥을 짓거나 우무 국수를 만들 때도 콩을 넣어서 먹으면 좋다.

한편 치어리더 박기량도 로엘의 흰강낭콩 광고 모델을 맡은 적이 있다. 박기량의 탄탄한 몸을 목표로 삼아 구매한 사람도 많은 것으로 보인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