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제공

[스포츠니어스 | 최수경 기자] '청운대학교가 ‘2019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의 최초합격자를 발표하며 지원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당일 합격자가 발표된 전형은 수능 최저등급이 적용되지 않는 ‘수시모집’의 학과들로 해당 전형에 지원한 수험생들은 청운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청운대학교 출신 유명인들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소지섭이 00학번 연기예술과를 다니다가 중퇴했고 이성진과 최다니엘은 연기예술학과에 편입해 졸업했다. 전민혁과 유건형 등도 연기예술학과 출신이다. 가수 KCM 또한 연기예술학과 05학번으로 졸업장까지 땄다.

슈퍼주니어 멤버들도 대거 청운대학교를 졸업했다. 예성과 신동, 이특 등은 나란히 실용음악과에 입학해 졸업까지 마무리했다. 온유와 故종현 역시 청운대학교 실용음악과 출신이다. 이에외도 래퍼 비와이가 청운대학교 베트남학과를 재학 중이다. 하동균과 여욱환, 서하준, 김현중, 김기수 등도 청운대학교에서 공부했다.

청운대학교는 충청남도 홍성군에 위치한 4년제 사립 산업대학교로, 올해 9.7:1의 입학 경쟁률을 기록했다. 합격자는 오는 12월 17일부터 19일 오후 4시까지 배정받은 가상계좌로 예치금을 납부해야 한다. 만약 등록기간 내에 예치금 납부를 완료하지 않으면 합격이 취소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최종 등록 기간은 2019년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로, 해당 기간에 예치금을 제외한 나머지 등록금을 납부하면 정상 등록된다. 한편, 청운대학교는 오는 12월 7일 수능 최저등급이 적용되는 나머지 학과의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