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축구협회 제공

[스포츠니어스|백창준 기자] 여주대학교가 수시 1차 합격자 발표에 이어 수시 2차 모집 안내를 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인터넷 상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서 홈페이지 접속 또한 원활하지 않다.

1993년 학교 법인 동신학원이 여주공업전문대학교로 설립한 이 학교는 몇 차례 교명 변경을 거쳐 지금의 여주대학교로 자리잡고 있다. 사립 전문대학교로 공업, 사회 실무/가정, 예체능, 간호/보건 계열로 구분되어 있다. 과거 사학 비리 사건으로 한 차례 몸살을 앓기도 했다.

하지만 무엇보다 여주대학교는 여자축구로 유명했던 곳이었다. 과거 여자축구의 스타들이 여주대를 나와 한국 여자축구를 선도하기도 했다. 가장 대표적인 선수가 '얼짱'으로 유명한 심서연이다. 과거 심서연은 여주대 시절 KBS 2TV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에 출연하며 전국민적인 인기를 얻기도 했다. 또한 여자축구의 든든한 언니 조소현 또한 여주대 출신이다.

계속해서 여주대는 '축구 명문'으로 떠오를 수 있었지만 오래가지 못했다. 2016년 여주대는 여자축구부를 해체하고 말았다. 이제 여주대는 여자축구부 대신 여자축구 동아리 형태로 팀을 운영한다. 계속해서 여자축구의 인프라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씁쓸한 현실이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