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 조태룡 대표이사 자진 사퇴 (입장 전문)


강원 조태룡
ⓒ강원도청 제공

[스포츠니어스 | 홍인택 기자] 조태룡 강원FC 대표이사가 사퇴한다.

강원 구단 측은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조태룡 대표이사가 지난 21일 구단에 사퇴 의사를 밝혔다. 적법한 절차에 따라 오는 31일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조 대표는 대표이사 지위를 남용하여 사익을 추구했다는 의혹을 불러일으켰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강원도청 감사 내용을 근거로 상벌위원회에 참석을 요구했으나 1차는 참석하지 않았고 지난 15일 열렸던 2차 상벌위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연맹 상벌위 측은 강원FC에 제재금 5,000만 원을 부과했으며 조 대표에 대한 2년간 축구 관련 직무 정지 조치 명령을 내렸다.

조태룡 대표는 “31일 대표이사직을 사임할 것”이라고 전하며 “모든 논란의 진실이 가까운 시일 내에 밝혀질 것을 믿고 강원FC와 함께했던 도전을 여기서 멈출 것”이라며 사퇴 의사를 전했다.

다음은 조태룡 대표이사 사퇴 입장문 전문

안녕하십니까 강원FC 조태룡 대표이사입니다.

저는 10월 31일자로 강원FC 대표이사직을 사임하고자 합니다.

지난 2년 반 동안 강원FC 발전을 위해 제 혼신의 힘을 쏟아 달려왔습니다.

저를 둘러싼 모든 논란의 진실이 가까운 시일 내에 밝혀질 것을 믿고, 사랑하던 강원FC와 함께했던 도전을 여기서 멈추겠습니다.

그 동안 300만 강원도민과 68,896분의 주주 여러분, 그리고 최문순 도지사님의 응원과 격려에 고개 숙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intaekd@sports-g.com

이 기사의 단축 URL은 https://www.sports-g.com/Yx9jz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