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축구협회

[스포츠니어스 | 최수경 기자] 16일 오후 7시 35분 일본 사이타마 스타디움에서 일본과 우루과이의 축구 대표팀 친선 경기가 진행 중이다. 일본이 우루과이에 2-1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지난 파나마와의 경기에서 3-0 완승을 거둔 일본은 4-2-3-1 포메이션으로 경기에 나섰다. 오사코가 최전방에 나서고, 나카지마, 미나미노, 도안, 시바사키, 엔도가 중원을 구축했다. 나가토모, 요시다, 미우라, 사카이가 포백에 나서고 히가시구치가 골문을 지켰다.

이에 맞서는 우루과이는 3-5-2 전술로 응수했다. 카바니와 아라스카에타가 투톱으로 호흡을 맞췄고 사라치, 베시노, 토레이라, 벤탄쿠르, 락살트가 중원에 포진했다. 코아테스, 고딘, 카세레스가 스리백을 구축했고 무슬레라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일본은 전반 10분 만에 첫 골을 뽑아냈다. 나카지마 쇼야의 패스를 받아 미나미노가 오른발 슈팅으로 우루과이 골망을 흔들었다. 미나미노는 지난 9월 코스타리카, 파나마전에 이어 A매치 세 경기 연속골을 기록하며 쾌조의 골 감각을 자랑했다.

하지만 잠시 뒤 우루과이가 동점골을 뽑아냈다. 전반 28분 오른쪽 측면에서 이어진 프리킥 크로스가 문전 왼쪽에서 헤더로 이어진 뒤 이를 가스톤 페레이로가 밀어 넣으며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또 다시 일본이 앞서 나간 건 전반 36분이었다. 나카지마의 오른발 중거리슛이 무슬레라의 선방에 막히자 오사코 유야가 재차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2-1로 달아났다. 전반은 일본의 2-1 우위를 마무리됐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