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 히어로즈

[스포츠니어스 | 임유진 기자] 넥센이 서건창의 결승타와 샌즈의 쐐기포를 묶어 KIA를 10-6으로 꺾고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넥센은 16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와일드카드결정전 1차전에서 승리를 따내며 자동으로 준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했다.

넥센은 브리검, KIA는 양현종을 선발로 내세웠다. 두 팀은 4이닝까지 팽팽한 균형을 이뤘다. 그러나 5이닝에 브리검이 흔들리면서 최형우가 적시타를 때렸고 KIA가 2-0으로 앞섰다.

양현종은 호투했으나 KIA의 실책이 잇따르면서 넥센도 점수를 냈다. KIA는 임창용을 마운드에 올렸지만 서건창의 도루, 샌즈와 김하성의 2루타로 넥센이 점수를 추가하면서 5-2로 뒤집었다.

KIA는 곧바로 추격에 나섰다. 몸에 맞는 공으로 김주찬이 나가있는 주자 1루 상황 이범호가 풀카운트 끝 브리검의 투심 패스트볼을 공략해 투런포를 쏘아올렸다. 이범호의 포스트시즌 통산 9호 홈런. 이 홈런으로 점수는 단숨에 다시 4-5, 한 점 차가 됐다.

브리검이 6이닝 4실점을 하고 마운드를 한현희에게 넘겼고, 7회초 KIA가 버나디나와 나지완의 안타를 묶어 5-5 동점을 만들었으나 넥센이 주도권을 쉽게 넘겨주지 않았다. 7회말 넥센은 팻딘 상대 이정후와 서건창의 연속 안타로 다시 한 점을 달아났고, 투수가 김윤동으로 바뀐 후 샌즈의 투런포로 8-5로 달아났다.

KIA는 8회초 브리검에 이어 이보근에게도 홈런을 쏘아올리며 연타석 홈런을 터뜨린 이범호의 홈런으로 한 점을 만회했으나, 더 이상의 추가 득점을 내지 못했고 8회말 한 점을 더 추가한 넥센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한편 이날 KIA는 넥센을 상대로 8회까지 실책 4개를 범하며 와일드카드 결정전 한 팀 최다 실책이라는 불명예를 안고 쓸쓸히 시즌을 마쳤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