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니어스 | 최수경 기자] ‘차원이 다른 뉴스’ <스포츠니어스>에서 주최한 ‘스포츠 칼럼 아카데미’가 성대하게 마무리됐다.

지난 달 17일부터 31일까지 5회 수업으로 서울시 서대문구 ‘무중력지대’에서 진행된 <스포츠니어스> ‘스포츠 칼럼 아카데미’에서는 스포츠 관련 글쓰기의 기본적인 이해를 비롯해 칼럼 주제 선정과 칼럼 전개법, 스포츠 칼럼 쓰기의 디테일, 인터뷰 기법 및 현장 중심 글쓰기 등의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생활 속에서 알아보는 IT 미디어 생태계에 대한 강의도 이어졌다. 강의에 나선 <스포츠니어스> 김현회 대표는 “현장에서 경험한 내용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이 칼럼 아카데미를 체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니어스> ‘스포츠 칼럼 아카데미’에는 현직 기자를 비롯해 스포츠 업계 종사를 꿈꾸는 다양한 이들이 수강하며 뜨거운 열기를 자랑했다. 한 수강생은 “스포츠 업계에 도전하고 싶었지만 지금껏 막막했던 게 사실”이라면서 “이 아카데미를 통해 구체적인 꿈을 세울 수 있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수강생은 “구체적으로 글쓰기에 관한 전문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어 만족스럽다. 특히나 인터뷰 기사가 인상적인 <스포츠니어스>의 인터뷰 기법에 대한 강의가 인상적이었다”면서 “다음 아카데미가 개설되면 한 번 더 수업을 들을 생각”이라고 전했다. 수강생들은 8월의 뜨거운 날씨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아카데미에 참여했다.

‘차원이 다른 뉴스’ <스포츠니어스>는 최근 네이버와 다음카카오 뉴스 검색 제휴를 통과하며 보다 더 다양한 독자들에게 스포츠 소식을 전하고 있다. 오는 12월경 ‘스포츠 칼럼 아카데미’ 두 번째 개강을 계획 중이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