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니어스

[스포츠니어스|대구=곽힘찬 기자] 대구FC 안드레 감독이 치열한 경기 끝에 얻은 승리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11일 대구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대구FC와 인천 유나이티드의 경기에서 2-1 승리를 거둔 안드레 감독은 “굉장히 타이트하고 경쟁이 심한 경기였다.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인천을 상대로 거둔 승리여서 더욱 기쁘다”고 밝히며 미소를 지었다.

대구는 지금껏 인천을 상대로 힘든 경기를 펼쳐왔다. 지난 5번 맞대결 할 동안 모두 비겼다. 드디어 인천을 꺾은 안드레 감독은 “쉽게 승리할 수 있는 경기가 잘 이루어지지 않았다. 오늘은 운도 따라왔기 때문에 승리할 수 있었다고 본다”면서 결코 쉽게 얻은 승리가 아니었다는 것을 강조했다.

대구는 올 시즌 두 번째 연승을 달리고 있다. 모두 월드컵 휴식기가 끝난 이후 달성한 것이다. 안드레 감독은 “전반기엔 퇴장과 부상의 악재가 대구의 발목을 잡았다. 하지만 우리는 월드컵 휴식기를 성공적으로 보냈다”고 밝혔다. 대구는 기존의 카이온과 지안을 에드가와 조세로 교체하며 공격력을 강화했고 후보 선수들의 기량을 끌어올리며 중위권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세의 컨디션이 서서히 올라오고 있는 것도 안드레 감독을 웃음 짓게 하고 있다. 안드레 감독은 “K리그는 조세의 첫 번째 해외리그다. 처음에는 잘 들어맞지 않은 느낌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경기력이 살아나고 있다. 에드가까지 부상에서 복귀하게 되면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면서 만족감을 드러냈다.

2연승을 달리고 있는 대구는 이제 제주, 울산, 전북과의 3연전에 나선다. 안드레 감독은 “우리는 이제 좋은 경기력을 계속 보여줄 것이다. 강력한 공격진을 보유하고 있는 인천을 상대로 오늘 우리는 전혀 기동력 등의 부분에서 밀리지 않았다. 경기를 결과로 이야기한다”라는 말을 끝으로 기자회견장을 떠났다.

emrechan1@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