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츠니어스|대구=곽힘찬 기자] ‘절대 1강’은 역시 달랐다.

29일 대구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대구FC와 전북 현대의 경기에서 전북이 임선영, 김신욱, 한교원의 연속골에 힘입어 3-1로 승리하면서 5연승을 달렸다.

홈팀 대구는 3-4-3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최전방에 정승원, 조세, 전현철이 배치됐고 중원은 강윤구, 류재문, 황순민, 정우재가 구성했다. 백 쓰리는 김진혁, 홍정운, 한희훈의 차지였다. 골키퍼 장갑은 최영은이 꼈다.

이에 맞서는 원정팀 전북은 4-1-4-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최전방은 김신욱이 자리를 잡았고 미드필드 라인은 왼쪽부터 로페즈, 이승기, 임선영, 한교원이 위치했다. 신형민이 그 뒤를 받쳤고 최철순, 최보경, 홍정호, 이용이 백 포 라인을 구성했다. 골키퍼는 송범근이 낙점 받았다.

공격의 포문은 전북이 먼저 열었다. 전반 2분 한교원이 대구의 오른쪽 측면을 허물며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최영은이 안전하게 처리했다. 대구도 만만치 않았다. 조세를 중심으로 전개해나가는 역습은 매우 위협적이었다. 양 팀은 서로 슈팅을 주고받으며 팽팽한 흐름을 유지했다. 하지만 선제골은 전북의 차지였다. 전반 25분 이용이 측면에서 올려준 정확한 크로스를 임선영이 깔끔하게 헤더로 연결시켰다.

대구는 동점골을 위해 끊임없이 공격을 시도했다. 전반 32분 조세가 패널티박스 바깥쪽에서 강한 중거리 슛을 시도했지만 아쉽게 송범근의 손에 막히고 말았다. 하지만 철저하게 흐름을 조절하며 경기를 풀어나가는 전북의 수비는 견고했다. 기회를 엿보던 전북은 결국 전반 48분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김신욱이 이승기가 올려준 코너킥을 받아 머리로 절묘하게 방향만 바꿨다. 골키퍼 최영은은 반응조차 할 수 없었다. 전반전은 그대로 2-0으로 종료됐다.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양 팀은 변화를 줬다. 대구는 김진혁을 빼고 박병현을 투입했고 전북은 홍정호 대신 김민재를 내보냈다. 전북은 다시 교체카드를 꺼내들었다. 후반 6분 이승기를 불러들이고 아드리아노를 투입하면서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후반 19분 대구의 추격골이 터졌다. 역습 상황에서 송범근과 1대1 찬스를 맞은 한희훈이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을 터뜨렸다.

만회골로 기세가 오른 대구는 후반 23분 전현철을 빼고 조석재를 투입하며 동점골을 노렸다. 추격을 허용한 전북은 후반 30분 김신욱 대신 이동국을 내보내며 변화를 줬다. 지속적으로 대구를 밀어붙이던 전북은 후반 39분 프리킥 상황에서 한교원이 헤딩골을 터뜨리며 대구의 추격의지를 완전하게 꺾었다.

대구는 후반 40분 황순민 대신 고재현을 교체 투입하면서 만회골을 노렸다. 하지만 번번이 송범근에게 막히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이후 양 팀은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지만 더 이상 득점은 터지지 않았고 경기는 그대로 종료됐다. 이로써 승리한 전북은 1위 자리를 굳게 지켰고 패배한 대구는 최하위로 추락하고 말았다.

emrechan1@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