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니어스

[스포츠니어스|대구=곽힘찬 기자] 치열한 경기였다. 양 팀이 공방전을 펼쳤지만 무승부로 경기가 종료됐다.

8일 대구 스타디움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15라운드 대구FC와 FC서울의 경기가 치열한 공방전 끝에 2-2 무승부로 끝났다.

홈팀 대구는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최전방에 에드가가 출전했고 2선에는 세징야, 조세, 조석재가 기용됐다. 황순민과 류재문이 그 뒤를 받쳤다. 백 포 라인은 정우재, 박병현, 홍정운, 김우석이 구성했다. 골키퍼는 조현우가 낙점 받았다.

원정팀 서울은 3-5-2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최전방에 에반드로와 안델손이 대구의 골문을 노렸고 윤석영, 조영욱, 김성준, 이석현, 고요한이 구성했다. 백 쓰리는 김원균, 곽태휘, 이웅희가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양한빈이 차지했다.

경기 초반 대구는 짧은 패스를 통해 점유율을 서서히 높이며 서울을 압박했다. 서울은 대구의 강한 압박으로 인해 라인을 내려 역습을 노렸다. 전반 12분 서울의 선제골이 터졌다. 찾아온 한번의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오른쪽 측면에서 고요한이 반대쪽으로 넘겨준 공을 조영욱이 쇄도하면서 침착하게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일격을 맞은 대구는 라인을 올려 서울의 빈 공간을 파고들었지만 서울의 수비에 번번히 막혔다.

기세가 오른 서울은 경기 주도권을 가져오며 대구를 몰아붙였다. 전반 18분 완델손이 서울에 2-0 리드를 안겼다. 김성준의 패스를 받은 윤석영이 크로스를 올렸고 안델손이 대구 수비와의 경합에서 이겨내며 득점으로 연결시켰다. 수세에 몰린 대구는 이른 시간에 교체 카드를 꺼내들었다. 대구는 전반 26분 조석재를 빼고 고재현을 투입하며 만회골을 노렸다.

대구는 수비라인을 백 쓰리로 전환하며 공격적으로 나섰다. 서울로부터 파울을 얻어내며 세트피스 상황을 여러 차례 만들어냈지만 계속 서울의 수비벽에 막혔다. 전반 37분 대구의 만회골이 터졌다. 세징야가 올려준 공을 고재현이 시도한 발리슛이 빗나간 것을 에드가가 마무리하며 추격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대구가 전반 종료 직전 동점골을 터뜨리는데 성공했다. 세징야가 서울의 패널티박스 안에서 윤석영에 걸려 넘어졌고 세징야는 VAR 판독을 거쳐 얻은 PK를 깔끔하게 마무리하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동점골이 터진 직후 전반전은 그대로 종료됐다.

서울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이석현을 빼고 이상호를 투입하며 역전을 위해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양 팀은 치열한 공방전을 이어나갔다. 중원에서부터 서로를 강하게 압박하며 주도권을 가져오기 위해 노력했다. 대구는 서울의 측면을 공략하며 강하게 서울을 압박했다. 후반 20분 세징야의 슈팅이 서울의 수비에 맞고 나오자 조세가 이를 다시 재차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아쉽게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서울은 후반 29분 안델손을 빼고 박주영을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하지만 대구의 공격이 계속됐다. 코너킥 상황에서 에드가가 헤딩슛으로 연결했지만 골대를 맞고 나오며 아쉬움을 삼켰다. 급해진 서울은 후반 33분 조영욱을 부르고 김원식을 내보내며 중원을 강화했다. 후반 38분 대구는 황순민을 빼고 정선호를 투입하면서 맞대응했다.

대구는 후반 41분 예상치 못한 변수를 맞이했다. 정우재가 다리에 근육 경련이 일어나면서 그라운드에 쓰러졌고 결국 정우재 대신 정승원이 교체 투입됐다. 이후로 양 팀은 계속 공방전을 펼쳤지만 더 이상 골은 터지지 않았고 경기는 그대로 종료됐다. 대구는 무려 20개에 달하는 슈팅을 시도하며 서울의 골문을 두드렸지만 아쉽게 승리하지 못했다. 한편 서울은 2-0 리드를 지키지 못하며 중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무산되고 말았다.

emrechan1@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