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니어스|안산=조성룡 기자] 역전패를 당한 대전 시티즌 고종수 감독이 아쉬운 반응을 드러냈다.

1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2 2018 안산 그리너스와 대전 시티즌의 경기에서 대전은 안산의 두 명 퇴장으로 수적 우위를 점했으나 후반 추가시간에 안산 장혁진에게 결승골을 실점하며 2-3으로 역전패 당했다. 대전의 입장에서는 충격적인 한 판이었다.

경기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대전 고종수 감독은 허탈하게 웃었다. 이후 "안산 선수의 숫자가 부족한 가운데 우리는 안정적으로 가고자 했다"라면서 "세트피스에서 선수들 집중력이 상당히 떨어졌다. 이길 수 있는 경기에서 실점하는 바람에 승점을 놓친 것 같다"라고 경기 후 소감을 밝혔다.

분명 대전의 입장에서는 아쉬울 수 밖에 없는 경기였다. 두 명의 수적 우위를 점하고도 역전패를 당했다. 이에 대해 "상대 선수가 퇴장 당해서 우리 선수들이 수적 우위를 점하니 조금 안일하게 대처한 것 같다"라고 말한 고 감독은 "너무 빠른 동점골을 내줬다. 두 번째 득점 이후 우리 페이스대로 흘러갔다. 하지만 세트피스에서의 문제, 그리고 수적 우위를 점했기에 이기고 싶은 마음이 커서 공격적으로 나가는 바람에 역습 상황에서 실점하며 패배했다"라고 분석했다.

단순한 역전패가 아니다. 선수단 분위기 역시 가라앉을 수 밖에 없다. 이에 대해 "맞다"라고 동의한 고 감독은 마지막으로 "축구가 참 어렵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더 느낄 수 있는 경기였다. 이렇게 역전 당하는 분위기가 계속 이어지지 않도록 선수들과 노력해서 다음 경기를 잘 준비하겠다"라고 다짐했다.

wisdragon@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