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니어스|조성룡 기자] 네덜란드의 전설 디르크 카윗(페예노르트, 36)이 폴 포그바(맨체스터 유나이티드, 23)의 부적절한 행동을 지적했다.

페예노르트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의 2016-17 UEFA 유로파리그(UEL) A조 1차전 경기 후 카윗이 포그바와 맨유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고 영국 현지 매체 '미러'가 보도했다. 카윗은 맨유를 상대로 1-0의 승리를 거둔 후 상대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가감없이 말했다.

그는 "전반전 내내 포그바가 팀 동료들에게 소리만 질렀다"며 "하프타임에는 전반전보다 더 큰 소리로 소리를 질러댔다. 이것이 팀을 위해 좋은 행동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포그바의 행동을 비판했다.

또한 맨유의 전술에 대해서도 의구심을 표했다. "맨유는 한 가지 방법으로만 경기를 했다"고 말한 카윗은 "우리는 공격을 위해 기다렸고, 하나의 팀으로 단단히 뭉쳤다. 상대팀은 역습을 좋아했지만 결국 그것이 막히면 우리에게 기회가 오는 법이다"고 승리의 비결을 밝혔다.

그의 말대로 페예노르트는 선수비 후역습을 통한 효율적인 축구로 승리를 가져갔다. 포그바는 어마어마한 이적료를 기록하며 맨유로 이적한 이후 지속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지만 기대 이하의 활약으로 실망감을 안겨주고 있다.

wisdragon@sports-g.com

[사진 = 네덜란드 대표팀 시절 디르크 카윗 ⓒ Ivo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