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안양 김종필 감독 ⓒ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니어스|조성룡 기자] FC서울과의 일전을 앞둔 FC안양 김종필 감독이 정신적인 부분을 강조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29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17 KEB하나은행 FA컵 3라운드 FC안양과 호남대학교의 경기에서 안양이 후반 막판 터진 이상용의 선제 결승골에 힘입어 호남대를 1-0으로 꺾고 FA컵 32강전에 진출했다.

경기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김종필 감독은 "득점이 되지 않다보니 고전한 경기였다"며 "아직 경험이 부족한 선수들이 많았다. 마무리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고 말했다. 승리를 거뒀지만 약간 2% 부족함에서 아쉬움을 느낀 것으로 보였다.

다음 32강전은 FC서울과의 맞대결이다. 팬들의 기대가 클 뿐 아니라 한국 축구계의 이목이 집중될 경기다. 이에 관한 질문이 나오자 김종필 감독은 약간 뜸을 들였다. 만감이 교차하는 모습이었다. "상대가 서울인데 일단 최선을 다해서 준비를 해야할 것 같다"며 "경기 외적인 관계도 있기 때문에 더욱 신경 쓰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마지막으로 "서울 선수들이 전력으로는 우위다"고 말한 그는 "우리 선수들은 실력보다 정신적인 부분이 강조될 것 같다. 연고이전의 역사와 얽힌 선수들은 없다. 하지만 팬들의 염원에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하면서 "부담이 많이 되기는 하다. 하지만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힘주어 말했다.

wisdragon@sports-g.com